한국은 격동의 시간을 딛고, 끊임없는 노력을 통하여 IT강국, 문화의 강국으로 성장하였습니다. 그리고, 중국은 전세계 기업의 공장이라 불려질 정도로 끊임없는 성장을 통해, 21세기 첨단 과학의 요람인 한국과 대등한 기술 수준을 갖추고 다양한 산업 전반에 세계화를 이룩해 내고 있습니다.
예로부터 한국과 중국은 역사적으로 반만년을 교류하여 왔으며, 지리적으로도 가장 가까운 이웃으로서 전략적 협력 동반자 관계를 맺으며 상호 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다방면에서 안정적으로 발전해오고 있습니다.
또한 4차산업 혁명시대를 맞아 양국의 산업은 첨단화 기술화 되어 경제 사회 전반에 융합되어 혁신적인 변화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저는, 한중교류협회를 통하여 한국과 중국 상호간에 경제, 사회, 교육, 문화예술 및 과학 등 전반적인 분야의 활동이 어우러져 보다 실속 있는 양국의 교류가 이루어지도록 이해의 폭을 넓히고 장기적으로 평화와 발전에 이바지하도록 이끌어 나가고자 합니다.

한중교류협회는 양국 국민간 우호증진을 도모하고 다각적인 교류활동을 지원하여 중국 내 창업 및 투자를 활성화하고 더불어 중국진출 회원 및 진출을 희망하는 회원들에게 중국 현지 정보와 첨단산업 관련 정보를 공유하도록 하여 양국 국가와 개인의 발전을 이룩하는데 공헌하고자 합니다.

한중교류협회를 통하여 한중, 중한간의 문화, 경제 교류의 초석이 되도록 회원 여러분의 아낌없는 성원과 지지를 희망하며 올바른 협회의 방향성을 제시 하기 위한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회장 김용덕